리그 오브 레전드/챔피언 공략

[롤] 시즌 11 원딜 미스 포츈 룬, 템트리 집중 공략 - 天海의 여왕

or 캣슈 2021. 9. 1. 15:36
SMALL

미스 포츈 공략

오늘은 미스 포츈 룬 및 템트리 집중 공략을 해 보겠습니다. 바로 가시죠.

 

미스 포츈 룬

핵심 룬 '지배'
보조 룬 '마법'
Q 2타를 강력하게 만들어 주는 '어둠의 수확'을 핵심 룬으로 들어 줍니다.    
E - R 콤보로 폭딜을 쏟아 붓게 만들 수 있는 '비열한 한 방'을 들어 줍니다.    
킬 관여로 딜이 올라가기 때문에 세 번째 라인은 '사냥의 증표'가 가장 좋습니다.
쿨감을 올려주는 '깨달음'을 선택해 줍니다. 한 판당 궁극기를 훨씬 더 많이 쓸 수 있다는 걸 실감하실 겁니다.
마지막 라인은 '궁극의 사냥꾼'을 가주어 미포의 핵심인 궁극기의 쿨타임을 줄여 줍니다.
마지막으로 후반 딜을 책임지는 '폭풍의 결집'을 가 줍니다.
적응형 능력치 +9
적응형 능력치 +9
방어력 +6

 

 

미스 포츈 템트리

시작템
시작템은 원딜들의 기본 시작템인 '도란의 검'을 가 줍니다.
1st
장화는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가 대부분의 상황에서 좋습니다. 정말 어지간한 상황이 아닌 이상 무조건 이 신발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2nd
미포의 핵심템은 '드락사르의 황혼검' 입니다. 스킬 가속 + 물리 관통력을 올려주어 궁극기 포텐 터지는 상황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또 은신이 생기기 때문에 어그로 핑퐁 및 생존률이 월등히 올라가게 됩니다.
3rd
물리 관통력과 보호막 파괴 효과를 제공하는 '독사의 송곳니'를 갑니다.
4th
물리 관통력과 스킬 가속을 올려주고, 둔화 효과를 제공하는 '세릴다의 원한'을 올려 줍니다. 일단 세릴다가 뜨면 굳이 E를 사용하지 않고 궁만 써도 둔화가 묻기 때문에 급하면 궁만 사용해도 됩니다.
5th
딜은 이제 충분하기 때문에 여기서 부턴 생존에 신경을 써 줍니다. 먼저 '밤의 끝자락'으로 생존률을 올려 줍니다. 딜도 올라가기 때문에 생존템 겸 이미 충분한 딜을 더 올려주어 어마무시한 딜을 뽑아 냅니다.
6th
마지막은 '수호 천사'를 가주어 확실하게 생존률을 올려 줍니다.
7th
이후에는 영약 시리즈 중 '분노의 영약'을 마셔주면 됩니다.

 

 

스 포츈 스킬

스킬 선마 순서: Q → W → E

패시브: 사랑의 한 방(Love Tap)

심플하게 새로운 적을 때리면 강력한 한 방을 날린다. 쿨타임이 없기 때문에 '적1 → 적2 → 적1 → 적2' 이런식 으로도 터뜨리는 것이 가능하다. 라인전 미니언 견제에서 유용한 테크닉이니 꼭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Q) 한 발에 두 놈(Double Up)

적에게 총알 하나를 날리는 기술. 특이한 점은 적이 총알을 맞으면 맞은 적 뒤에 제일 가까이 있는 놈 하나를 추가로 맞춥니다. 이 때 치명타가 터질 수 있고 처음 맞은 적이 죽으면 무조건 두 번째 놈은 치명타로 맞습니다. 즉 두 번째로 맞는 놈은 치명타로 맞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미니언에게도 사용이 가능하고, 첫 번째 놈이 죽으면 무조건 두 번째 놈은 치명타로 맞기 때문에 미니언 막타로 Q를 사용하고 뒤에 적 챔피언이 있다면 더 큰 데미지를 주는 게 가능 합니다. 또 미니언 막타까지 챙길 수 있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이 점을 무조건 사용하셔야 합니다.

 

 

(W) 활보(Strut)

이속과 공속을 올려주는 스킬. 패시브와 액티브로 두 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패시브는 기동신 마냥 전투에 참여하지 않으면 이속을 올려 줍니다. 즉 전투 중에는 이속이 오르지 않습니다. 대신 스킬을 사용하면 이속을 일정 시간동안 다시 올려주고 추가로 공속을 올려 줍니다. 심플하게 안 싸울 때는 쓰지 말고, 싸울 때 쓰면 됩니다.

 

 

(E) 총알은 비를 타고(Make It Rain)

범위 내에 비처럼 총알을 뿌리는 기술 입니다. 마법 피해를 주고 둔화 효과를 줍니다. 마법 피해는 별 볼일 없고 둔화 효과가 이 스킬의 최중요 핵심 입니다. 둔화를 맞추고 궁을 난사해야 피해를 더 줄 수 있기 때문 인데요, 둔화로 궁 좀 더 맞추는 게 뭐 달라지나 싶으신 분도 계실텐데 미포 궁은 조금만 더 맞춰도 한타에 영향이 크다는 것을 명심해 주셔야 합니다. E로 최대한 많은 적에게 둔화를 걸고 궁극기를 난사하는 것이야 말로 미포 한타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R) 쌍권총 난사(Bullet Time)

사실상 미포의 존재 의의라고 볼 수 있는 스킬 입니다. 사용하면 3초 동안 제자리에 서서 선택한 방향의 큰 원뿔 범위로 총을 마구잡이로 난사 하는데 이 때 이동 하거나 CC기를 맞으면 궁이 끊기고, 적 암살자에게도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자리를 잘 잡으시는 것이 중요 합니다. 3초 동안 한 자리에 가만히 서서 쏴줘야 하고, 원뿔 범위이기 때문에 적이 너무 가까우면 옆으로 쉽게 피할 수 있어서 면상 궁은 급하지 않는 이상 크게 효과는 없습니다. 가장 좋은 궁각은 상대 전원이 아무무나 말파 궁 등으로 CC에 걸렸을 때 자리 잘 잡고 쏴주는 것. 꼭 전원이 아니더라도 안전하다 싶은 자리에서 아군과 적군이 한타 열고 있으면 최소 3명 이상 지속딜을 넣어주는 것을 목표로 잡아 줍니다.

 

궁극기를 얼마나 많이, 잘 사용 하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에 리스크 및 노궁 상태를 최소화 하기 위해 쿨감(스킬 가속)을 많이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미스 포츈 스펠

미포는 원딜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회복'을 들어주어 본인 및 아군 서포터 생존을 높입니다.
그리고 '점멸'로 순식간에 궁 자리를 잡아 주거나 생존률을 올립니다.

 

 

미스 포츈 카운터

CC에 걸리면 궁이 끊기기 때문에 원거리 CC기가 있는 챔피언에게 취약 합니다. 또한 궁극기가 투사체이기 때문에 투사체를 막는 챔피언에게 매우 약한 모습을 보여 줍니다.

미포의 대표적인 카운터는 '야스오' 입니다. 사실상 E를 제외한 모든 공격 수단이 야스오 바람장막 하나에 다 막힙니다. 특히 궁극기가 장막에 막힌다는 점이 치명적인데, 자리를 잘 잡고 궁을 사용 했어도 야스오가 그 방향으로 장막만 깔면 궁극기 전부를 장막 하나로 전부 막아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사미라'는 원딜임에도 근접전에 뛰어나기 때문에 근접전에 더럽게 취약한 우리의 미포는 사미라를 이기는 게 불가능 합니다. 원거리 전은 그나마 할 만 한데 사미라는 순식간에 거리를 좁히는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원형검무로 미포 궁을 차단 시킬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더 힘든 상대 입니다.
마지막 카운터는 '브라움' 입니다. 방패 하나로 궁을 모조리 막고, 미포가 방패 없을 때를 노려 궁을 잘 쏴도 브라움은 궁에 에어본이 있기 때문에 바로 끊을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도 내내 총알 하나 못 맞추고 사려야 되는 상황이 연출 됩니다.

미포 픽 했는데 미드 야스오, 원딜 사미라, 서폿 브라움 나오면 할 수 있는 게 없기 때문에 그냥 닷지를 추천 드립니다.

 

 

 

네, 오늘은 현상금 사냥꾼 미스 포츈 공략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다음 글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