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4. 버즈 앨범

(트랙/듣기) 민경훈 정규 1집 Im.pres.sive

or 캣슈 2022. 3. 8. 12:48
SMALL

멤버들의 군입대 문제와 소속사 계약 관련 문제로 잠정 해체 했던 밴드 '버즈'의 보컬 민경훈의 첫 솔로 앨범인 'Im.pres.sive'에 대해 알아봅시다.

 

앨범 사진 입니다. 민경훈의 사진이 가장 먼저 눈에 띄네요. 그리고 앨범명 'Im.pres.sive'와 타이틀 곡 '슬픈 바보'가 적혀 있는 모습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앨범의 수록곡들을 알아볼까요?

 

#1 Im.pres.sive

#2 슬픈 바보

#3 오늘만 울자

#4 모래성

#5 죽어도 나 죽어도

#6 선인장

#7 벙어리

#8 나쁜 사랑

#9 왜...

#10 Hool-hool

 

타이틀 곡 '슬픈 바보'와 오늘만 울자, 왜... 이 3곡으로 활동을 하였습니다. 이 외에 다른 곡들도 전부 명곡으로 평가 받지만 그 중에서 죽어도 나 죽어도랑 나쁜 사랑이 특히 더 숨겨진 명곡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선인장이랑 마지막 트랙 Hool-hool도 매우 좋다고 생각 합니다.

 

 

타이틀 곡 '슬픈 바보'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입니다. 비록 버즈 때 만큼 흥행을 거두진 못했지만 정말 슬프고 애절한 좋은 곡 입니다. 실제로도 나름 괜찮은 성적을 보여 주었죠.

 

 

3번 트랙 '오늘만 울자'

이번 앨범의 후속곡 '오늘만 울자' 입니다. 타이틀 곡 슬픈 바보랑 비슷하게 혹은 근소우위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낸 곡 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이 앨범에서 최상위권 곡이라고 생각하고 있죠.

 

 

9번 트랙 '왜...'

삼속곡으로 활동한 '왜...' 입니다. 실제로 인기도 슬픈 바보, 오늘만 울자 다음으로 많은 곡 입니다. 다만 버즈가 아닌 민경훈 솔로 앨범인데다 타이틀 곡, 후속곡도 아닌 삼속곡이라 인지도가 그리 높은 곡은 아닙니다.

 

 

또한 민경훈의 다른 솔로곡들 클라이막스, 아프니까 사랑이죠, 사랑해도 명곡이니 꼭 들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다음 글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경훈 연표
2007 (버즈 시절) 2007 2008
사랑은 가슴이 시킨다 Part.2 1집 'Im.pres.sive' 대한민국 변호사 OST '클라이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