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1. 로이킴 앨범

(트랙/듣기) 로이킴 3집 '북두칠성'

or 캣슈 2021. 9. 2. 12:15
SMALL

오늘은 로이킴 정규 3집 '북두칠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가보죠 GO!

 

3집의 앨범 자켓 입니다.

개인적으로 로이킴 앨범 중에 가장 성숙한 모습으로 찍힌 것 같네요. 앨범 사진 처럼 이번 앨범에는 성숙하고 깊게 생각을 하게 만드는 곡들이 많습니다. 그럼 수록곡들을 확인해 볼까요?

 

#1 파도

#2 북두칠성

#3 바람에 날려본다

#4 떠나지 마라

#5 나도 사랑하고 싶다

#6 Remember Me

#7 눈물 한 방울

#8 남기고 떠나죠

#9 The Lullaby

 

전까지는 포크/기타 장르를 채택 했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발라드/피아노로 과감하게 장르를 바꾼 것이 돋보입니다. 이번 앨범도 역시 로이킴 본인이 전부 작사&작곡한 자작곡으로 꽉 채운 앨범 입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북두칠성'

정말 슬프지만 힘나는 곡 이네요. 가사 하나하나가 정말 인간이란 존재의 마음을 잘 나타낸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소개할 곡은 '나도 사랑하고 싶다'라는 곡 입니다.

 

5번 트랙 '나도 사랑하고 싶다'

네, 외로운 사람만 듣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물론 아무때나 들어도 정말 좋은 곡 이지만 ㅎㅎ

자 그럼 다음 곡 소개를 보고 이번 글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4번 트랙 '떠나지 마라'

정말 애절하고 간절한 느낌이 감도는 곡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로이킴은 이런 발라드 스타일의 곡들도 잘 맞는 것 같네요.

 

 

그럼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음 글로 찾아 뵙겠습니다.

 

로이킴 연표
2014 2015 2017
2집 'HOME' 3집 '북두칠성' 미니 1집 '開花期(개화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