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1. 로이킴 앨범

(트랙/듣기) 로이킴 2집 HOME

or 캣슈 2021. 8. 24. 21:07
SMALL

저번에 이어 오늘은 로이킴 2집을 소개 하겠습니다. 바로 시작하시죠!

 

우선 앨범 자켓.

뭔가 목소리 부터 꿀 떨어질 것 같은 모습 이네요. 그럼 수록곡들을 살펴 볼까요?

 

#1 영원한 건 없지만

#2 가을에

#3 Home

#4 날 사랑한다면

#5 잘 있나요 그대 (Feat. 정지찬)

#6 롱디 (Hold on)

#7 Cartain (Feat. 정성하)

#8 멀어졌죠

#9 Thank You (Bonus Track)

 

전곡 모두 로이킴이 작사, 작곡했고 편곡은 5번 트랙 피처링을 해 주신 정지찬님이 담당 하셨습니다.

 

타이틀 곡은 앨범 제목과 동일한 'Home' 입니다. 상대방과 자신 모두 다시 한 번 돌아보게 만드는 가사가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노래죠. 이 곡을 로이킴 본인이 작사, 작곡 했다는 게 믿기지가 않네요.

 

2번 트랙 '가을에'는 1집의 봄봄봄과 다르게 정반대 계절인 가을 느낌을 담아낸 곡 입니다. 노렸는 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저번 1집이 달달하고 봄 느낌 나는 곡들을 많이 담았다면, 이번 2집은 가을에 맞는 슬픈 곡들을 많이 수록한 것 같네요.

 

이 앨범에서 가장 잔잔하고 철학적인 곡을 꼽자면 1번 트랙인 '영원한 건 없지만'이 빠질 수 없는데요, 새벽에 들으면 확실히 눈물이 쏟아질 것 같습니다.

 

 

오늘은 짧게 로이킴 2집 앨범 'HOME'에 대해서 소개해 봤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다음글은 3집이나 다른 가수 앨범도 포스팅 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가수는 아직 정하지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버스커 버스커 앨범을 쓸 것 같습니다 ㅎㅎ

 

로이킴 연표
2013 2014 2015
1집 'Love Love Love' 2집 'HOME' 3집 '북두칠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