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화이자는 무슨 기업인가?

or 캣슈 2022. 3. 14. 19:02
SMALL

오늘은 미국 대표 제약 회사 화이자를 알아 봅시다.

 

영어로는 'Pfizer' 입니다. 흔히 화이트를 생각하고 Whizer나 Hwizer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실제 이름은 파이저에 더 가깝습니다. P는 묵음, 회사를 붙여 'Pfizer Inc.'로 많이 표기 합니다. 그렇다면 이 화이자는 어떤 회사이고 도대체 뭐하는 기업 일까요?

 

 

화이자란?

화이자는 미국의 거대 제약 회사 입니다. 제약이란 약을 제조하거나 제조된 약을 파는 행위를 통틀어 말하는데요, 화이자는 특히 많은 업적을 이룬 회사로 이름을 날립니다. 화이자의 대표 제품으로는 비아그라, 리피토, 센트룸, 챔픽스 등이 있습니다.

 

 

비아그라 상품화

화이자의 가장 큰 업적이라고도 볼 수 있는 부분이 바로 '비아그라(실데나필)'의 제조 및 상품화 입니다. 비아그라는 다들 아시다시피 발기부전 치료제로 매우 유명한 제품 인데요, 약에 화이자 마크를 확실히 새겨 넣은 저 모습을 좀 보십시오. 매우 자랑스럽지 않습니까?

 

아무튼 사실상 이것 하나로도 매우 길이 남을 회사인데 화이자가 유명한 또 하나의 이유가 있습니다.

 

 

코로나 19 백신 개발

얀센 등과 함께 코로나 백신 및 배급으로도 유명 합니다. 대중적인 백신 접종으로는 최초이기도 하죠. 다만 오해의 소지가 있는 게 화이자에서 전부 개발을 담당한 것은 아니고 독일의 제약 회사 '바이오엔테크'랑 공동으로 개발 했습니다. 물론 협력한 것이고 화이자 백신이니 만큼 화이자 개발도 맞는 말 입니다.

 

참고로 화이자 백신, 아니면 그냥 화이자 라고만 자주 불려서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은데 화이자라는 명칭은 백신 개발 및 보급을 한 회사 이름이고, 이 약품의 정확한 명칭은 '코미나티주' 입니다.

 

 

또한 설립자는 찰스 파이저, 에르하르트 입니다. 이 정도 까지가 화이자 회사의 가장 중요한 핵심 토대 정도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슬라는 무슨 기업인가?  (0) 2022.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