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2. 주니엘 앨범

(트랙/듣기) 주니엘 미니 3집 'Fall in L'

or 캣슈 2021. 9. 9. 16:27
SMALL

오늘 소개할 앨범은 주니엘의 미니 3집 'Fall in L' 입니다. 1, 2집과는 다르게 여긴 타이틀 곡이 귀여운 컨셉이고 나머지 곡들이 진지한 곡들인게 특징이죠.

 

개인적으로 앨범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사진이 잘 맞는다는 느낌. 싱어송라이터지만 이전 앨범들이 예상만큼(물론 인기는 많았지만 어디까지나 예상만큼) 흥하지 못하자 아예 컨셉을 억지로 바꿔버린 듯 합니다. 주니엘은 싱어송라이터의 길도 진지한 연애 가사도 모두 포기하고 귀엽고 댄스를 추는 과감한 길을 택했지만 전보다도 처참한 성적을 보여주어 멘탈이 나갔는 지 이 앨범 이후로 1념 넘게 잠적을 타버립니다.

 

여러모로 아쉬움이 많이 남는 앨범이지만 주니엘 하면 이 앨범을 빼놓을 수 없고 수록 곡도 묻히기에 너무 아까운 곡들 뿐이니 꼭 한 번 전곡 다 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바로 수록 곡들을 알아 보겠습니다.

 

#1 귀여운 남자

#2 데이트 (DATE)

#3 잠꼬대

#4 My lips

 

 

타이틀 곡 '귀여운 남자'

이전과는 다른 컨셉 때문에 괴리감이 많이 든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저는 이런 느낌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사실 전 앨범 타이틀 곡들인 일라일라랑 나쁜사람이 너무 임팩트가 강해서 그렇지 이 곡도 명곡이라 생각하구요...지만 주니엘 본인은 굉장히 자괴감이 들었는 지 이후로 활동이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

 

전 이 곡도 명곡인 것 같은데 일라일라랑 나쁜사람은 노래방에서도 자주 불리는데 이 곡 만큼은 부르는 사람을 못 본 것 같습니다. 팬분들이나 친구들도 1, 2집에 비해서 많이 퇴색 되었다 그러는데 진짜 나만 좋은건가? 흑흑

 

 

주니엘 연표
2012 2013 2014
미니 2집 '원앤원(1&1)' 미니 3집 'Fall in L' 디지털 싱글 '연애하나 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