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4. 버즈 앨범

(트랙/듣기) 민경훈 정규 2집 소풍

or 캣슈 2022. 3. 28. 15:54
SMALL

2011년 6월 27일에 발매한 민경훈의 잘 알려지지 않은 앨범 '소풍'을 알아 보도록 합시다.

 

민경훈 2집이라 '민경훈 SECOND ALBUM'이라 적혀 있네요. 머리 스타일과 얼굴도 1집 시절과 비교해 보면 꽤 바뀐 것도 특징 입니다. 이번 앨범에 수록곡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보도록 하죠.

 

#1 악몽

#2 짧은 한마디

#3 바람피지 않았어

#4 She

#5 빛 (Heaven Belong To You)

#6 Happy Time

#7 너니까 (I Got Your Love)

#8 어떡하죠 난 (Feat. SG워너비 이석훈)

#9 Loving U

#10 습관

 

타이틀 곡은 'She'. 후속곡으로는 1번 트랙 악몽으로 활동 하였습니다. 그 외 2, 3번 트랙 짧은 한마디와 바람피지 않았어 등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8번 트랙 '어떡하죠 난'은 개인적인 친분도 있는 SG워너비의 이석훈 씨가 피쳐링으로 참여 하였습니다. 그 외 '빛'이라는 곡은 이 앨범의 숨겨진 명곡으로 취급 받고 있습니다.

 

 

타이틀 곡 'She'

2집 소풍의 타이틀 곡 입니다. 이전 까지의 버즈, 민경훈 솔로 정규 앨범의 타이틀 곡들과는 달리 이 때 부터 버즈 스타일 발라드가 아닌 다른 분위기의 곡들을 타이틀로 밀고 있습니다. 이는 버즈 4집도 마찬가지구요. 민경훈이 부른 곡 중에서도 손에 꼽을 만큼 빠른 템포가 특징이고 음역대도 높은 곡이기 때문에 직접 불러보면 생각보다 어려운 난곡 입니다.

 

 

1번 트랙 '악몽'

후속곡 악몽. 이 앨범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곡 입니다. 민경훈도 이 노래를 타이틀로 하려 했지만 노래 분위기가 지난 이미지들과 너무 이질적인 분위기라 벗어나지 않고 좋으면서 적당한 분위기인 She를 타이틀로 정하게 되죠. 최고음이 3옥타브 도(C5)라는 말도 안 되는 음역이라 She보다 부르기 더 어렵습니다.

 

 

2번 트랙 '짧은 한마디'

민경훈이 다양한 음악적 변신을 한 이번 앨범에서 그나마 예전 버즈풍 분위기가 묻어 나오는 곡 입니다. 그래서 인지 기존 버즈 팬분들에게 인기가 아주 좋은 곡이기도 합니다. 이 노래도 부르면 어려운데 She나 악몽보단 낫다 봅니다.

 

 

 

민경훈 연표
2010 2011 2012
상처투성이 2집 '소풍' 돌아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