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챔피언 공략

[롤] 시즌 12 미드 애니 룬, 템트리 집중 공략 - 天海의 여왕

or 캣슈 2022. 1. 4. 1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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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애니 공략

오늘은 미드 AP 폭딜 챔피언의 기본적인 챔피언이라 볼 수 있는 챔피언 애니에 대해 알아 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할 텐데요,

애니는 롤에서 스킬 구성과 컨셉이 가장 근본적 이면서 탄탄한 마법사 챔피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 Go Go~

 

애니 룬

핵심 룬 '지배'
보조 룬 '마법'
요즘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포식자' 입니다. 합류 및 접근 할 때 정말 좋기 때문에 들어 주는 게 좋습니다. 포식자를 잘 사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대신 감전을 들어 주세요.    
'비열한 한 방'이 좋습니다. 패시브가 거의 확정 하드 CC라 룬이 터질 일이 굉장히 많습니다.    
무난하게 '사냥의 증표'를 들어 주시면 됩니다.
스킬을 계속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깨달음'을 들어 줍니다.
마지막은 취향인데 개인적으로 '궁극의 사냥꾼' 추천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후반 보험용으로 '폭풍의 결집'을 들어 주세요.
스킬 가속 +8
적응형 능력치 +9
마법 저항력 +8

 

 

애니 템트리

시작템
개인적으로 '부패 물약'을 추천 드립니다. 라인전에서 애니는 Q로 빠른 성장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버티기에 좋습니다. 그 외에 도란의 반지도 괜찮습니다.
1st
'마법사의 신발'을 가주세요. 장화는 거의 마장이 좋습니다.
2nd
신화테은 '루덴의 폭풍'을 가주세요. 한 번에 쏟아붓는 애니의 폭딜을 엄청나게 증가시켜 줍니다. 리안드리나 왕관도 괜찮긴 한데 그냥 대부분의 상황에서 루덴이 더 좋습니다. 왠만해선 루덴 가주세요.
3rd
'그림자불꽃'을 가주세요. 폭딜에서 더 확실한 킬 캐치가 가능해 집니다.
4th
이 쯤에서 생존템을 하나 구입해 줍니다. '존야의 모래시계'가 제일 무난하고 좋습니다. 적 AP나 CC가 걱정 된다면 밴시도 나쁘진 않습니다.
5th
'공허의 지팡이'로 마관을 올려 주세요. 마장이랑 그림자불꽃으로 우리에겐 이미 마관이 있지만 사실 요즘 딜은 주문력 보단 마관이죠.
6th
마지막은 AP 후반 증폭템 '라바돈의 죽음 모자'를 가주세요.
7th
영약은 '마법의 영약'을 먹어 주세요. 이거 말곤 사실상 애니에게 맞는 영약이 없습니다.

 

 

애니 스킬

스킬 선마 순서: Q → W → E

 

패시브: 방화광(Pyromania)

네 번째 스킬을 사용할 때 기절 효과를 거는 패시브 입니다. 별 거 아닌 것 같은데 사실상 애니 운영의 핵심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일반 스킬만 해도 3개인데 Q가 특히 쿨이 굉장히 짧고 막타치면 쿨이 더 줄기 때문에 굉장히 빠르게 CC가 쑥쑥 나갑니다. 패시브 3개 채워 놓고 E로 달려나가 다 채운 다음 W로 기절 걸고 Q궁 쓰면 왠만한 딜러는 풀피에서 바로 사망일 정도 입니다.

 

 

(Q) 붕괴(Disintegrate)

단일 타겟팅 투사체 스킬 입니다. 애니 캐릭터성 답게 불을 던지죠. 데미지, 사거리, 투사체 속도 모두 보통 정도인 간단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그냥 대충 날리는 용도로는 별 쓸모 없고 이 스킬의 진가는 붕괴로 막타를 치면 쿨이 50% 감소 한다는 것 입니다. 말이 50%지 사실상 거의 초기화 수준이어서 매우 빠르게 미니언 막타를 침과 동시에 패시브 스택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의 우수한 장점은 크게 3가지 입니다. 하나는 미니언 막타 쿨감을 이용한 빠른 성장, 또 하나는 그로 인한 빠른 패시브 스택 효율, 마지막은 꽤 신경쓰지 않고 지나갈 수 있는 부분인데 바로 타겟팅 스킬이라는 점 입니다. 패시브를 얹고 가면 단일 확정 타켓팅 CC기가 되는 것 입니다. 왠만해선 무조건 기절이라는 거죠. 다만 CC보호막이나 존야, 야스오 바람장막 등 반항할 요소는 충분히 있으니 각을 잘 보셔야 합니다.

 

 

(W) 소각(Incinerate)

원뿔 범위로 불을 날립니다. 재밌게도 Q 스킬과 완전히 다른 모습의 스킬인데 이 쪽은 범위가 넓은 대신 논타겟팅 입니다. 또한 투사체인 붕괴와 다르게 이 스킬은 투사체가 아닙니다. 뿜어내는 모션 때문에 많이 오해를 받기도 하죠.

 

패시브와 연계 해 잘 사용하면 다수의 적에게 기절을 먹일 수 있습니다. 드물긴 하지만 5인 스턴도 이론적으로 가능하긴 합니다. W플이 가능하기 때문에 익혀 두시면 좋습니다.

 

(E) 용암 방패(Molten Shield)

보호막과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는 스킬 입니다. 자신과 아군에게 모두 사용 가능 합니다. 공격 스킬이 아니라 패시브를 걸 수는 없지만 용암 방패를 사용해도 스택은 똑같이 쌓입니다. 즉 패시브를 3스택 채워 놓고 E-Q를 사용하면 E로 인해 패시브가 4스택이 되어 다음 스킬 Q는 패시브가 나가서 기절을 걸 수 있다는 것 입니다.

 

패시브를 채우는 용도 외에 또 다른 용도로는 빠르게 접근해서 딜각을 만드는 것 정도가 있겠습니다. 보호막, 이속 증가 등은 티버에게도 걸리기 때문에 티버, 아군, 아니면 애니 자신이 위험할 때 긴급 생존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보호막은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이속 증가로 도주나 추노할 때가 더 유용 합니다. 쿨도 Q와 W에 비해서 조금 긴 편.

 

 

(R) 소환: 티버(Summon: Tibbers)

원형 범위에 딜을 넣음과 동시에 티버를 소환 시킵니다. 소환수 티버는 R로 조종이 가능한데 알아서 잘 싸워주고 괜히 헷갈리니 초보 분들은 그냥 놔둬도 됩니다. 애니가 죽으면 티버가 화내면서 애니를 죽인 적 챔피언을 공격 합니다. 이 때 티버의 공속과 이속이 꽤 증가 하기 때문에 애니가 안 죽으면 더 좋겠지만 그래도 죽을 때 상당히 유용한 버프 입니다.

 

 

애니 스펠

애니의 컨셉을 지키기 위해 '점화'를 들어 주세요. 컨셉이 아니더라도 적정 거리에서 딜하는 애니에겐 점화가 좋습니다.
'점멸'로 바로 패시브 기절각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채용 해줍니다.

 

 

애니 카운터

애니보다 사거리가 긴 거리에서 싸우는 적에게 취약 합니다. 직접 근접해서 암살 하려는 애들은 애니의 기절 폭딜로 바로 처리 가능해서 무섭지 않습니다. 왠만하면 존야도 갈테고 말이죠. 아무튼 애니의 대표적 카운터 3명을 소개 드립니다.

 

진짜 답이 없는 초 하드 카운터 '카시오페아' 입니다. 애니보다 사거리도 길고 딜도 견제력도 모두 압도적 입니다. 애니랑 비슷하게 쿨 초기화도 있어서 더욱 힘듭니다. 어렵게 접근한다 쳐도 카시도 왠만하면 존야를 가기 때문에 애니의 폭딜을 한 번 흘리는 것도 가능 합니다. 1대1 부터 한타까지 게임 내내 힘든 상대. 다만 카시가 존야 없을 때 애니의 사거리 안에 들어오면 폭딜로 산화시키는 건 가능.
'럭스'도 꽤 힘든 상대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럭스랑 비슷한 제라스, 벨코즈 등도 많이 어렵습니다. 다만 제가 럭스를 꼽은 이유는 저 둘은 근접할 기회는 종종 잡히는데 럭스는 속박 때문에 접근 자체가 힘듭니다. 속박이 한 번 통과하기 때문에 제라스 기절과 달리 티버로 막는 것도 불가능. 럭스 속박 맞으면 존야 없는 이상 콤보 얻어 맞고 죽거나 최소 귀환 입니다.
근접 암살자 이지만 '카사딘'은 예외 입니다. 궁 때문에 기절 걸기도 어렵고 애초에 카사딘 자체가 AP 카운터 픽 입니다. 6렙 전에는 애니가 압승하기 때문에 이 타이밍에 카사딘을 완전히 말려 놓는게 좋습니다. 다만 카사딘 쪽도 그걸 알고 최대한 사릴 것이기 때문에 미니언 타이밍 보고 견제해 주세요.

 

 

 

오늘은 이렇게 귀염둥이 애니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롤에서 브랜드와 함께 불을 다루는 컨셉 투톱인데 애니는 원조격이라 볼 수 있을 만큼 역사가 길죠. 무려 최초의 캐릭터 입니다. 라이즈랑 둘이서 처음으로 나온 AP 마법사 컨셉을 이어 받고 있는데 지속딜러 라이즈와 달리 애니는 한 방 폭딜에 더 가깝습니다. 난이도도 애니가 훨씬 쉽고 컨셉도 심플해서 여러모로 입문용 캐릭터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애니와 함께 정의의 전장에서 승리를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