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관련 소식

롤 관련 게임 및 애니메이션 총 정리

or 캣슈 2021. 11. 26. 14:31
SMALL

요즘 라이엇에서 하도 많은 작품을 출시 하다 보니 도대체 뭐가 뭔지 헷갈려 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오늘은 그 작품들을 출시 순서대로 전부 총 정리하고 앞으로 나올 작품들까지 모조리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가시죠!

 

리그 오브 레전드 (League of Legends, 2009)

첫 작품은 다들 알다시피 롤 입니다. 2009년에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MOBA 장르의 게임이죠. 현재 12주년을 기록 중이며, 아직도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는 온라인 게임이기도 하죠.

 

 

블리츠크랭크 포로 구출 작전 (Blitzcrank's Poro Roundup, 2015)

2015년에 모바일로 출시된 미니 게임 이었습니다. 블리츠크랭크, 쓰레쉬, 노틸러스 등으로 플레이 해 뒤에 있는 적에게 먹히지 않게 하는 그런 게임 이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전략적 팀 전투 (League of Legends: Teamfight Tactics, 2019)

롤토체스라고 불리는 전략적 팀 전투. 10주년 기념으로 출시된 첫 게임 입니다. 오토체스 방식의 게임이며, 모바일 버전으로도 출시 되었습니다.

 

 

레전드 오브 룬테라 (Legends of Runeterra, 2020)

롤 IP를 기반으로 한 턴제 카드 게임 입니다. 하스스톤이랑 비슷한 형식의 게임인데 아쉽게도 큰 인기는 얻지 못했습니다. 2020년에 출시된 게임 입니다.

 

 

발로란트 (Valorant, 2020)

이 작품은 라이엇 게임즈에서 만들었을 뿐이고 롤 관련 게임은 아닌데요, FPS 게임 입니다. 발매 전에는 라이엇 FPS 타이틀 덕분에 큰 관심을 모았으나 기대에 비해 흥행에 그닥 성공한 게임은 아니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League of Legends: Wild Rift, 2020)

리그 오브 레전드의 모바일, 콘솔 버전 입니다. 다만 본래 PC 버전과는 아예 다른 게임 시스템을 차용하고 있죠. 게임 한 판도 굉장히 빠르게 끝날 수 있도록 많은 조정을 했다고 합니다.

 

 

아케인 (Arcane,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애니메이션으로 넷플릭스에서 공개 되었습니다. 필트오버와 자운을 중심으로 한 애니메이션, 그리고 바이와 징크스의 스토리를 풀어냄으로서 상당한 인기를 누렸습니다.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Ruined King: A League of Legends Story, 2021)

라이엇 포지에서 개발한 턴제 RPG 게임 입니다. 그림자 군도와 빌지워터를 중심으로 한 스토리를 담았습니다.

 

 

 

마법공학 아수라장: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Hextech Mayhem: A League of Legends Story, 2021)

롤 기반 리듬게임 입니다. 이것도 라이엇 포지에서 개발한 게임인데, 예고도 없이 갑자기 출시된 게임이라 참신 하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프로젝트 L (출시 예정)

다음 게임은 아직 이름이 정해지지 않은 격투 게임 인데요, 조만간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젝트 F (출시 예정)

격투 게임 보다 더 나중에 공개될 것 같습니다. RPG 게임인데 아마 단계별로 클리어 하는 싱글이나 소규모 RPG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그 외에 아직 정보가 없지만 개발될 게임들

출시가 예정된 게임들 입니다. 참조 하세요~

 

몰락한 왕 후속작 - 시간/교차

샌드박스 게임 - 하이테일 (롤 아님)

매니지먼트 게임 - E스포츠 매니저

오픈월드 게임 - 누누의 노래

초규모 MMORPG 게임 - 이름 미공개

 

시간/교차는 아마 가장 빠른 시일 내에 공개가 될 것 같습니다. 정확하진 않지만 저 순서대로 공개될 것 같고요, 마지막 게임은 메이플급으로 엄청난 대규모 서버를 만들 거라니 롤보다 더 규모가 큰 게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제로 많은 롤 개발자들이 저 게임으로 옮겨 갔다고 하고요.

 

 

아직 공개될 게임들과 이벤트가 많이 남아 있으니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