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챔피언 공략

[롤] 2022 프리시즌 서폿 소라카 룬, 템트리 집중 공략 - 天海의 여왕

or 캣슈 2021. 11. 23. 21:32
SMALL

서폿 소라카 공략

오늘은 리그 오브 레전드 유저들의 어머니라 불리는 명실상부 롤 대표 힐러 챔피언인 '소라카'에 대해서 공략글을 적어보려 합니다. 사실 소라카는 조작 난이도 자체는 매우 쉽기 때문에 아이템과 룬에 따른 빌드와 힐 타이밍 등의 판단력으로 승부하는 챔프이기도 합니다.

 

소라카 룬

핵심 룬 '마법'
보조 룬 '결의'
주 룬은 '콩콩이 소환'을 가줍니다. 힐을 넣어줄 때 콩콩이 덕분에 추가 보호막을 주고, 견제에도 더 힘을 실어주고, 무엇보다 소라카는 AP 챔피언이기에 대부분의 상황에서 콩콩이가 좋습니다.    
두 번째 라인은 취향이 조금 갈리는데요, 저는 대체적으로 마나를 늘려주는 '마나순환 팔찌'를 추천 합니다.    
세 번째 라인은 '깨달음'을 가줍니다. 힐쿨과 궁쿨 둘 다 힘을 실어 주기에 아주 좋습니다. 다만 초반에는 조금 약한 것이 단점 입니다.
보조 룬은 결의의 '재생의 바람'을 추천 드립니다. 이거 들고 안 들고의 차이가 생각보다 라인전에서 차이가 나기에 들어주면 라인전이 꽤 쉬워지고 효율도 좋습니다.
마지막 룬은 후반 보험용으로 '폭풍의 결집'을 추천 드립니다.
저가 결의를 보조 룬으로 채택한 이유가 바로 이 '소생' 때문인데요, 소라카 자체 힐과 콩콩이 보호막이 확연히 좋아지는게 느껴지실 겁니다.
스킬 가속 +8
적응형 능력치 +9
방어력 +6

 

 

소라카 템트리

시작템
모든 마법사형 서포터의 시작템인 '주문도둑의 검'을 사줍니다. 마나 재생력이 쏠쏠해서 견제력이 상당히 좋아집니다.
1st
첫템으로는 신발을 사주는데요,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추천 드립니다. 이외에 기동력의 장화 까지는 괜찮고, 마법사의 신발은 소라카가 AP챔이긴 하지만 유틸폿이기 때문에 별로 좋지 않습니다.
2nd
신화템은 '월석 재생기'를 가줍니다. 슈렐도 괜찮긴 한데 소라카는 힐을 보고 뽑는 챔이라 기왕이면 월석으로 더 따뜻하게 동료들을 치료해 줍시다.
3rd
세 번째 아이템은 '불타는 향로'를 가줍니다. 세 번째는 진짜 꽤 취향인데 만약 우리팀 원딜이 잘컸다 혹은 잘한다 싶으면 향로를 가주고, 우리팀 메이지가 잘한다면 흐르는 물 지팡이를 가주세요. 마지막으로 좀 애매하거나 그 외의 상황들은 구원을 가주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4th
네 번째는 생존력을 겸비한 '존야의 모래시계'를 갑니다. 요즘은 저티어에서도 왠만하면 한타 때 소라카 부터 자르려고 보기에 존야로 카운터 쳐 주시면 됩니다.
5th
마지막 템으로는 '워모그의 갑옷'을 가주는데요, 최대 체력 소모인데 깡체력 올려주는 워모그를 왜 가느냐 할 수도 있겠지만 사실 체젠을 보고 가는거죠. 거기다 체력을 올려준다는 건 생존력도 올라간다는 의미 이기도 합니다.
6th
영약은 '마법의 영약'을 먹어 주세요. 이거 말곤 사실상 소라카랑 어울리는 영약이 없습니다. 무조건 마법의 영약을 드셔 주세요.

 

 

소라카 스킬

스킬 선마 순서: W → Q → E

 

패시브: 구원(Salvation)

체력 40% 미만의 아군에게 갈 때 이동속도를 크게 올려주는 패시브 입니다. 물론 전 지역에 적용되면 사기가 되기 때문에 사거리 2500으로 제한이 걸려 있습니다. 그래도 빨리 가서 힐을 넣어 줘야하는 소라카 특성상 좋은 패시브.

 

 

(Q) 별부름(Starcall)

유틸폿의 흔한 견제기. 라인전에서 굉장히 유용한 스킬 입니다. 원형 범위에 별을 떨어뜨려 피해를 주는 논타겟팅 스킬 인데요, 생각보다 맞추기 쉬운 편은 아닙니다. 다만 맞추면 적 둔화 + 소라카 본인의 체력을 소폭 회복함과 동시에 이속도 잠깐 동안 증가시키니 생각보다 매우 좋은 스킬 입니다. 라인전을 강력하게 견제 하려면 Q 선마도 나쁘지 않습니다.

 

 

(W) 은하의 마력(Astral Infusion)

사실상 소라카를 픽 하는 이유가 되는 소라카의 상징적인 스킬 입니다. 자신의 최대 체력의 10%를 희생하여 아군을 회복 시키는 스킬 입니다. 포지션만 잘 잡으면 한타 때 우리팀 딜러들이 절대 죽지 않아 바로 게임을 끝내 버릴 수 있는 판을 만들어 버리기도 하죠.

 

다만 소라카 자신의 최대 체력 10%를 소모하기 때문에 상대도 그걸 알고 소라카를 최우선 적으로 노릴 겁니다. 이 점은 저가 위에서 언급 드렸던 존야로 어느정도 커버할 수 있습니다.

 

 

(E) 별의 균형(Equinox)

장판형 침묵기 입니다. 논타겟팅 스킬이긴 하지만 속도가 거의 즉발이라 빗나갈 일이 거의 없습니다. 1.5초 후 장판이 사라지고 그 자리에 있는 적은 속박에 걸리는데 이것도 꽤나 쏠쏠 합니다. 다만 쿨타임이 조금 길고 마나 소모량도 좀 심해서 라인전에서 함부로 팍팍 쓰기엔 아쉬운데다 장판을 깐다고 둔화나 이런 건 전혀 없기 때문에 손 쉽게 걸어서 빠져 나올 수도 있어 속박을 걸기 매우 어려운 편에 속하는 게 단점이죠.

 

 

(R) 기원(Wish)

스킬 자체 부터가 소라카를 생각나게 하는데다 효율 자체도 엄청난 궁극기 인데요, 사용하면 즉시 자신을 포함한 아군 5명의 체력을 회복 시킵니다. 사거리 제한이 없어 바텀에서 사용해도 탑 라이너 한테 까지 힐을 넣어줄 수 있습니다. 급하면 자가 회복용으로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쿨타임이 상당히 긴 것만 빼면 정말 엄청나게 좋은 궁극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죽은 아군에게는 사용되지 않으며, 소라카의 최대 약점인 아군 디버프 치감까지 없애주니 사실상 모든 아군 힐 스킬 중에 가히 원탑 수준으로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라카 스펠

일반적으로 '탈진'이 좋습니다. 한타 때 적 딜러에게만 걸어줘도 밥값은 하고도 남을 정도로 좋습니다.
나머지 하나는 '점멸' 인데요, 대부분의 상황에서 좋습니다. 특히 생존용으로 필수 입니다.

 

 

 

소라카 카운터

사실 소라카는 아군 실력에 따라 상성이 확 바뀌기 때문에 카운터가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만, 그래도 힘든 챔피언 3개만 골라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리 힐을 퍼다 부을 수 있는 소라카 라지만 '블리츠크랭크'를 상대하기엔 조금 힘듭니다. 일단 아군 원딜이 끌려서 힐을 준다 해도 사실상 생존하긴 힘들고, 그렇다고 소라카 자신이 대신 끌려도 사망 입니다.
진짜 굉장히 어려운 상대 '스웨인' 입니다. 블츠랑 마찬가지로 자신이든 아군이든 끌리면 거의 즉사급이라 답이 없고, 자체 대인전도 스웨인 쪽이 훨씬 강합니다.
세 번째는 '바루스' 입니다. 안 그래도 라인전에서 막강한데 스킬에 치감까지 달려 있어 힐을 잘 준다 쳐도 잘 들어가지 않죠. 다만 침묵으로 바루스 화살을 끊을 수 있는 점은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리그 오브 레전드의 대표 힐러 소라카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우리 같이 소라카를 픽 하여 버스..가 아니라 최고의 변수 창출 힐러가 되어 봅시다! 그럼 다음 글에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